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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조인트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파킹조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킹조인 주차 서비스: 회원의 휴대용 단말기를 등에서 구현되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회사가 회원에게 주차장검색 서비스, 정기권 연장, 할인권 적용, 주차장 주차비 결제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말하며, 이와 관련된 각종 부가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②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③ 주차장 사업자(제휴주차장) : 회사와 제휴 계약을 통해 서비스를 회원에게 주차서비스 및 각종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④ 주차요금 : 회원이 주차 서비스를 이용에 대한 대가로 주차사업자에게 지불 해야 하는 요금을 말합니다. ⑤ 자동결제 : 회원이 서비스내에 미리 신용카드 결제 관련 정보를 등록하고 회원이 출차하는 시점에서 등록한 결제 정보를 이용하여 자동으로 주차요금이 결제되는 것을 말합니다. ⑥ 정기권 연장 : 회원이 주차장 사업자에 주차장 현장에서 정기권 이용 신청을 하고 서비스를 통해 정기권 연장을 미리 등록된 신용카드 결제 정보를 이용하여 연장 결제 신청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⑦ 할인권 사용 : 주차장 사업자가 특정 회원에게 할인권을 웹사이트를 통해 부여를 하고 그 회원이 출차 하기 전에 할인권 사용을 통해 주차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⑦ 평생교육원 할인권 : 특정 주차장에서만 제공하는 서비스로 평생교육원 수강생에게만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서비스는 이용자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행위 및 이용자의 서비스 사용행위에는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② 본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이용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이용자가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서비스에서 필요하다고 인정 할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공지함으로써 이용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④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등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약관 변경 이후 서비스에 접속하여 별도의 의사표시 없이 계속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주차장 정보제공 서비스 2. 주차비에 대한 판매중계 등 통신판매 중개서비스 3. “주차장 정기권 연장”에 대한 판매 서비스 4. 위치 기반 서비스 5. 할인권 적용 서비스 6. 공지사항, 이벤트 서비스 7. 기타 주차장 사업자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또는 중단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공지사항 또는 온라인 홈페이지등에 이용자가 충분이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5조(서비스 이용) ① 이용자는 서비스 접속 및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후 회원가입 완료 즉시 제4조 1항에서 열거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불편사항에 관하여 언제든지 회사에 문제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문제 제기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이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③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고,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등록한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발생한 회원, 회사 또는 제3자에 대한 손해 및 손실에 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원에 대한 주차장 안내, 주차요금 결제 및 이에 부수하는 서비스로 제한되고, 주차서비스는 주차사업자가 제공하므로 주차장의 구체적인 이용조건은 주차사업자가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⑤ 주차공간에 주차된 차량의 관리, 주차요금의 결정 및 부과, 회원의 주차장 이용에 따른 권리 등 주차장 이용과 관련된 권리와 책임 등은 주차사업자가 정하는 바에 따라 주차사업자와 회원이 부담하고 회사는 이와 무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므로, 회원은 주차사업자가 정하는 주차장 이용조건을 별도로 확인해야 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게 됩니다. 제 6 조(서비스 신청 및 회원가입) ①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 신청 양식에 따라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서비스 신청과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7 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 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 주일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9 조(이용요금결제 및 지급방법) ① 회원은 서비스 내에서 주차요금을 직접 결제하거나 회사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주차상품을 출차전에 직접 적용하여 사용할수 있다. ② 주차요금 및 정기권 연장을 서비스 내에서 직접 결제할 경우 결제수단으로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등을 서비스내에 미리 신용카드 결제 관련 정보를 등록하고 결제를 합니다. ③ 이용요금 결제방법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요금에 대해서는 서비스가 제공되는 모바일 과금기준 및 과금방식 등에 따릅니다. 제 10 조(이용요금 결제에 관한 취소 및 환불) ① 회원은 결제한 이용요금에 대해 취소 할수 있으며 본 약관 및 각 서비스별 공지된 환불 정책에 따라서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이용요금을 결제하고 난 후, 회사가 해당 서비스에 대해 제공할 수 없는 경우 및 불필요한 과금이 적용되었을 경우에는 바로 그 사유에 대해 회원에게 통지하고 환불절차를 취합니다. 제11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5. 상기 각 항을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② 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개편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에 의해 서비스 전부나 일부를 중단할 필요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회원 신원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회원이 다른 회원에게 경제적,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가해도 그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규정을 위배하여 발생한 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ID또는 회원의 권한을 판매 및 양도할 경우 회원 자격 박탈 및 민사청구 및 형사상의 고소 또는 고발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로 인한 모든 피해는 불법으로 회원권한을 판매/양도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⑨ 회원이 작성한 아이디가 본인이 확인 가능한 이메일이 아니거나 연락처 갱신을 하지 않아 회사가 전달하는 공지사항이 그 전달 방법인 E-mail과 SMS전송, 또는 어플리케이션 알람을 통해 전달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⑩ 회원 간 혹은 회원과 제3자 상호간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상에서 이루어진 행위에 대해서는 회원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이에 작업을 함에 있어 신중히 결정하여 올바른 활동을 하시기 바랍니다. 제 12 조(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게시된 당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규정된 내용에 따릅니다. 제 13 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노력을 다합니다. ③ 회사는 정기적으로 회원에게 회사의 서비스 내용 및 이용 안내에 대한 정기적인 서신을 보냅니다.(공지, 어플리케이션 알림 등) 제 14 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회원 ID 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및 비밀번호를 제 3 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 3 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5 조(회원 및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 도용 ③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④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16 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등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사에 게시 또는 등록한 각종 저작물을 회사가 무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하며, 이는 이용자가 회원을 탈퇴한 경우에도 유효합니다. 단, 이용자가 회사에 대해 상기 사용권의 허락을 취소하는 통지를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7 조(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이외 약관에서 기록되지 않은 사항은 대한민국 준거법에 적용합니다. 제 18 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가 선택하는 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 19 조(특별규정) ① 당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전자성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기타 관련법령의 규정 및 국내(외)표준약관 등에 의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1 년 4 월 20일부터 적용 됩니다.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조인트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위치정보사업 또는 위치기반서비스사업과 관련하여 회사와 개인위치정보주체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회사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회사가 별도로 정한 지침 등에 의합니다. 제3조 (계약의 체결 및 해지) ①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약관의 고지 내용에 따라 개인위치정보 서비스에 가입하게 됩니다. 회원의 경우 회원가입 시 동의절차를 밟으며, 비회원인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회원은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가입 회원탈퇴를 하거나,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에게 이메일을 통해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에서 등록한 주차장 위치정보만을 이용자에게 제공하며, 해당 위치정보를 다른 정보와 결합하여 개인위치정보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② 제공되는 이용자의 주차장 위치정보는 해당 스마트폰 등에서 제공합니다. ③ 회사는 위치정보사업자인 이동통신사로부터 위치정보를 전달받아 파킹조인의 모바일 단말기 전용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아래와 같은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접속 위치 제공 서비스: 위치 정보 사용을 승인한 고객들의 서비스 최종 접속 위치를 기반으로 서비스 내의 정보를 지도 위에 혹은 리스트를 통해 제공합니다. 2. 위치 정보: 모바일 단말기 등의 WPS(Wifi Positioning System), GPS 기반으로 추출된 좌표를 이용하여 이용자가 생성하는 지점을 말합니다. 3. 최종 접속 위치를 활용한 검색 결과 제공 서비스 : 주차장정보 검색 요청 시 개인위치정보주체의 현위치를 이용한 서비스 내의 기능에 따라 제공되는 정보에 대하여 검색 결과를 제시합니다. 4. 이용자의 위치 정보의 갱신은 파킹조인 실행 시 또는 실행 후, 위치 관련 메뉴 이용 시 이루어지며, 이용자가 갱신한 사용자의 위치정보를 기준으로 최종 위치를 반영합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요금)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 서비스 입니다. 어떠한 형태의 유료 기능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②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6조 (이용시간) 파킹조인의 이용은 24시간 가능하며, 다만, 시스템 장애, 프로그램 오류 보수, 외부요인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해당 공지를 통해 사전에 통지합니다. 제7조 (접속자의 위치정보 이용) ① 회사는 회원이 약관 등에 동의하는 경우 또는 비회원이 위치관련 메뉴 이용시에 한해 단말기를 통해 수집된 위치정보를 활용하여 정보 및 회원의 게시물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약관 등에 동의를 한 회원 또는 비회원이 위치관련 메뉴 사용시 서비스 이용을 위해 본인의 위치를 자의적으로 노출하였다고 간주하며 회사는 이용자의 실시간 위치정보를 바탕으로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제8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관한 동의) ①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당해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개인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며, 제3자 제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공 받는 자 및 제공목적을 사전에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②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로 매회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 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다만,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통보합니다. 1.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2. 개인위치정보주체가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 외의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3. 회사는 본 약관의 목적 외 다른 용도로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기록하거나 보존하지 아니합니다. 제9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① 개인위치정보주체는 개인위치정보의 이용•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② 개인위치정보주체는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요구를 거절하지 아니하며,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③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하여 아래 자료의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이유 없이 요구를 거절하지 아니합니다. 1. 개인위치정보주체에 대한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2.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3.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수집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동의의 일부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에 한합니다)를 파기합니다. 4. 개인위치정보주체는 제1항 내지 제3항의 권리행사를 위하여 이 약관 제15조의 연락처를 이용하여 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① 회사는 위치정보사업자의 정책변경 등과 같이 회사의 제반 사정 또는 법률상의 장애 등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변경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사전에 인터넷 및 서비스 화면 등에 공지하거나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통지합니다. 제11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① 회사는 위치정보를 관리, 보호하고, 거래 시 고객의 개인위치정보로 인한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는 위치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해 운영합니다. ②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의 부서장으로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의 부칙에 따릅니다. 제12조 (손해배상 및 면책) ①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음을 직접 입증하여야 합니다. 1. 법령에서 허용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위치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행위 2. 개인위치정보의 누출, 변조, 훼손 등의 행위 ② 회사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나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를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망사업자의 통신환경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오차 있는 위치정보를 이용함으로써 이용자 및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13조 (약관의 변경) ①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고자 할 때는 사전에 공지사항을 통해 변경내용을 게시합니다. 이에 관해 가입회원이 이의를 제기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적절한 방법으로 약관 변경내용을 통지하였음을 확인해 주어야 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이나 제도의 개선 등으로 인하여 긴급히 약관을 변경 할 때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통신단말장치에 즉시 이를 게시하고 가입 시 등록된 회원의 전자우편 주소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은 제1항의 규정에 따른 약관의 변경내용이 게시되거나 통지된 후부터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전 영업일까지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전단의 기간 안에 회원의 이의가 회사에 도달하지 않으면 회원이 이를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14조 (분쟁의 조정) 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의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전기통신기본법의 규정에 따라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하거나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의한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사업자 정보 및 위치정보관리책임자 지정) ① 회사의 상호, 주소, 전화번호 그 밖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상호 : (주)조인트리 주소 : 광주광역시 서구 마륵로 28-1 (마륵동) (우 : 61955) 전화번호: 1670-6031 이메일 주소: joinparking@gmail.com ②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위치정보관리책임자 ] 성명 : OOO 직위 : OO 전자우편 : OOOOOO@OOO.OOO 전화번호 : OOO-OOOO-OOOO FAX: OOO-OOO-OOOO [부칙] 제 1 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1년 4월 20일부터 시행한다.
파킹조인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조인트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파킹조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킹조인 주차 서비스: 회원의 휴대용 단말기를 등에서 구현되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회사가 회원에게 주차장검색 서비스, 정기권 연장, 할인권 적용, 주차장 주차비 결제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말하며, 이와 관련된 각종 부가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②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③ 주차장 사업자(제휴주차장) : 회사와 제휴 계약을 통해 서비스를 회원에게 주차서비스 및 각종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④ 주차요금 : 회원이 주차 서비스를 이용에 대한 대가로 주차사업자에게 지불 해야 하는 요금을 말합니다. ⑤ 자동결제 : 회원이 서비스내에 미리 신용카드 결제 관련 정보를 등록하고 회원이 출차하는 시점에서 등록한 결제 정보를 이용하여 자동으로 주차요금이 결제되는 것을 말합니다. ⑥ 정기권 연장 : 회원이 주차장 사업자에 주차장 현장에서 정기권 이용 신청을 하고 서비스를 통해 정기권 연장을 미리 등록된 신용카드 결제 정보를 이용하여 연장 결제 신청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⑦ 할인권 사용 : 주차장 사업자가 특정 회원에게 할인권을 웹사이트를 통해 부여를 하고 그 회원이 출차 하기 전에 할인권 사용을 통해 주차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⑦ 평생교육원 할인권 : 특정 주차장에서만 제공하는 서비스로 평생교육원 수강생에게만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서비스는 이용자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행위 및 이용자의 서비스 사용행위에는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② 본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이용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이용자가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서비스에서 필요하다고 인정 할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공지함으로써 이용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④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등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약관 변경 이후 서비스에 접속하여 별도의 의사표시 없이 계속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주차장 정보제공 서비스 2. 주차비에 대한 판매중계 등 통신판매 중개서비스 3. “주차장 정기권 연장”에 대한 판매 서비스 4. 위치 기반 서비스 5. 할인권 적용 서비스 6. 공지사항, 이벤트 서비스 7. 기타 주차장 사업자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또는 중단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공지사항 또는 온라인 홈페이지등에 이용자가 충분이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5조(서비스 이용) ① 이용자는 서비스 접속 및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후 회원가입 완료 즉시 제4조 1항에서 열거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불편사항에 관하여 언제든지 회사에 문제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문제 제기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이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③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고,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등록한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발생한 회원, 회사 또는 제3자에 대한 손해 및 손실에 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원에 대한 주차장 안내, 주차요금 결제 및 이에 부수하는 서비스로 제한되고, 주차서비스는 주차사업자가 제공하므로 주차장의 구체적인 이용조건은 주차사업자가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⑤ 주차공간에 주차된 차량의 관리, 주차요금의 결정 및 부과, 회원의 주차장 이용에 따른 권리 등 주차장 이용과 관련된 권리와 책임 등은 주차사업자가 정하는 바에 따라 주차사업자와 회원이 부담하고 회사는 이와 무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므로, 회원은 주차사업자가 정하는 주차장 이용조건을 별도로 확인해야 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게 됩니다. 제 6 조(서비스 신청 및 회원가입) ①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 신청 양식에 따라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서비스 신청과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7 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 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 주일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9 조(이용요금결제 및 지급방법) ① 회원은 서비스 내에서 주차요금을 직접 결제하거나 회사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주차상품을 출차전에 직접 적용하여 사용할수 있다. ② 주차요금 및 정기권 연장을 서비스 내에서 직접 결제할 경우 결제수단으로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등을 서비스내에 미리 신용카드 결제 관련 정보를 등록하고 결제를 합니다. ③ 이용요금 결제방법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요금에 대해서는 서비스가 제공되는 모바일 과금기준 및 과금방식 등에 따릅니다. 제 10 조(이용요금 결제에 관한 취소 및 환불) ① 회원은 결제한 이용요금에 대해 취소 할수 있으며 본 약관 및 각 서비스별 공지된 환불 정책에 따라서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이용요금을 결제하고 난 후, 회사가 해당 서비스에 대해 제공할 수 없는 경우 및 불필요한 과금이 적용되었을 경우에는 바로 그 사유에 대해 회원에게 통지하고 환불절차를 취합니다. 제11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5. 상기 각 항을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② 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개편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에 의해 서비스 전부나 일부를 중단할 필요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회원 신원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회원이 다른 회원에게 경제적,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가해도 그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규정을 위배하여 발생한 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ID또는 회원의 권한을 판매 및 양도할 경우 회원 자격 박탈 및 민사청구 및 형사상의 고소 또는 고발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로 인한 모든 피해는 불법으로 회원권한을 판매/양도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⑨ 회원이 작성한 아이디가 본인이 확인 가능한 이메일이 아니거나 연락처 갱신을 하지 않아 회사가 전달하는 공지사항이 그 전달 방법인 E-mail과 SMS전송, 또는 어플리케이션 알람을 통해 전달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⑩ 회원 간 혹은 회원과 제3자 상호간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상에서 이루어진 행위에 대해서는 회원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이에 작업을 함에 있어 신중히 결정하여 올바른 활동을 하시기 바랍니다. 제 12 조(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게시된 당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규정된 내용에 따릅니다. 제 13 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노력을 다합니다. ③ 회사는 정기적으로 회원에게 회사의 서비스 내용 및 이용 안내에 대한 정기적인 서신을 보냅니다.(공지, 어플리케이션 알림 등) 제 14 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회원 ID 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및 비밀번호를 제 3 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 3 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5 조(회원 및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 도용 ③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④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16 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등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사에 게시 또는 등록한 각종 저작물을 회사가 무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하며, 이는 이용자가 회원을 탈퇴한 경우에도 유효합니다. 단, 이용자가 회사에 대해 상기 사용권의 허락을 취소하는 통지를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7 조(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이외 약관에서 기록되지 않은 사항은 대한민국 준거법에 적용합니다. 제 18 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가 선택하는 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 19 조(특별규정) ① 당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전자성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기타 관련법령의 규정 및 국내(외)표준약관 등에 의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1 년 4 월 20일부터 적용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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